지난 9, 광주 여행에서 동료, 혹은 친구와 함께 떠나는 여행의 행복을 실감한 이후 또 한 번의 국내여행을 계획했다. “이번에는 경상도로 향하자!” 외가인 부산은 익숙하고 그보다 조금 가까운 울산은 관광으로 가기에 익숙하진 않은 느낌. 그러던 중 무심코 틀었던 텔레비전에서 걸그룹 구구단의 세정과 나영이 대구로 떠나는 KBS 예능 ‘배틀트립을 보았다. 그래, 이번에는 대구로 떠나자! 젊음과 열정이 다채롭게 끓어 넘치는 대구. 안 그래도 슬로건이 컬러풀 대구였다. 떠나기 전부터 조사를 하면 할수록 대구의 매력에 매료되고 있었다. 가장 떠나기 좋은 10, 그러나 명절 황금연휴 직후인 시기적 상황과 대학 시험기간 등의 이유로 사람들이 선뜻 떠나지 못하는 10월 말. 이번 여행에도 함께한 나의 안양피플(전우). 두근거리는 설렘을 안고 동대구로 향하는 KTX 열차에 우리는 몸을 실었다.


9시 41분에 출발하는 포항 행 KTX를 타고 동대구역에 하차했다.

 

1. 와타시와텐뿌라

 동성로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와타시와텐뿌라는 멀리서도 눈에 딱 띄는 노란 가게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서른 다섯 가지의 튀김 재료가 무한으로 제공되며 샐러드바와 탄산음료, 아이스크림까지 가격에 포함되어 있어 가성비의 이득을 제대로 실감하며 식사를 할 수 있다. 와타시와텐뿌라는 테이블에 미니 튀김기가 구비되어 있어 셀프로 튀김을 튀겨 먹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직접 만들어 먹는 재미와 먹고 난 후 다 먹은 꼬치의 수를 세어 보는 재미가 더해져 친구들과 가면 더욱 특별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KBS2 '배틀트립-대구 편(2017-03-04)' 中에서


노란 디자인 컬러가 인상적인 와타시와텐뿌라.


기름이 깨끗해서 신뢰감이 상승했다.


튀김옷과 빵가루를 묻힌 튀김 재료를 테이블 튀김기에 튀겨주면 3~4분 뒤 튀김이 된다.


튀김기에서 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전투적으로 먹은 튀김 꼬치들의 처참한 최후. 언뜻 세어 봐도 여든 꼬치는 넘어 보인다.



2. 온나 게스트하우스

 중앙로 역 1번 출구로부터 도보 8~10분 거리에 아담한 온나 게스트하우스가 위치하고 있다. 한약 골목 사이로 눈에 띄는 노란 간판이 인상적이며 간판 디자인처럼 내부도 노란 색깔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다. 집처럼 편안하고 차분한 감성이 차오르던 온나 게스트하우스. 맥주파티는 매일 진행되며 아침으로 제공되는 토스트 조식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지하 라운지도 있다.


아기자기한 피규어들로 장식되어 있는 온나 게스트하우스의 거실 라운지.


온나 게스트하우스의 벽 한 켠에 붙어 있는 대구 관광 지도.


하루동안 묵을 더블 룸의 전경. 2층 침대와 용모를 정리할 수 있는 테이블이 구석에 있다.


조식 토스트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지하 라운지. 냉장고에 계란도 있었고 직접 후라이를 만들어 먹기도 했다.


밤공기를 마시며 마실 나가는 김에 찍은 온나 게스트하우스의 입구.



3. 홍림곱창

 서울에 신당동 떡볶이 타운이 있다면 대구에는 안지랑 곱창 골목이 있다. 대구 지하철 1호선의 안지랑 역에 내리면 거리의 좌우로 곱창집이 줄을 서 있는데 모두가 같은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도 집집마다 손님들은 적잖이 있었다. 우리는 ‘배틀트립’에서 세정과 나영이 찾았던 치즈불곱창 전문점 홍림곱창에서 술잔을 부딪치기로 했다. 안지랑 곱창 골목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홍림곱창. 배틀트립’ 촬영 맛집이었다는 홍보 현수막이 붙어있는 것을 확인하자마자 주저없이 그녀들이 먹었던 치즈불곱창 2인분을 주문했다. 모짜렐라 치즈를 분쇄해서 뿌려주는 기계도 인상적이었지만 토치로 즉석에서 불쇼가 일어나는 상황도 재밌었다.이 날의 치즈불곱창에 이야기 안주로는 우리들의 군대 이야기가 빠지지 않고 등장했다. 우리는 생활관에 전화를 걸어 후임들에게 현재 우리들의 실시간을 전달해 주기도 했고, 오고 가는 술잔 속에서 서로를 더 알아가며 대구에서의 밤을 맞이했다.


 안지랑 곱창 골목의 입구에 있는 안내 간판. 이런 간판을 보면 늘 설렌다. 마치 톨게이트를 통과하는 기분?


이 날, 안지랑 곱창 골목에서 가장 많은 손님을 보유하고 있던 홍림곱창. 이것이 바로 배틀트립 효과..?


분쇄되는 치즈의 모양이 코코넛 칩을 닮았다. 치즈를 꽤 많이 뿌려 주셨다.


치즈의 겉을 녹이기 위한 화려한 불쇼가 시작된다.


불쇼가 끝나면 파슬리 데코가 더해지면서 치즈불곱창이 완성된다. 정말 맛있었다.



Photo by choi0wan

Copyright ⓒ choi0wan all rights reserved

http://choi0wan.tistory.com

Posted by choi0wan
,


 예상되는 전개를 오묘하게 빗겨나가며 예상치 못한 배우들의 리액션이 관객들의 긴장감을 지지리도 들볶는다. 그 사이를 메우고 있는 마동석 특유의 노련한 대사는 유쾌함을 선사하면서 잠시나마 관객들의 긴장감을 풀어준다그 풀어진 긴장감의 찰나를 무섭게 파고드는 액션에 여러 번 뒤통수를 맞았다이런 뒤통수라면 언제든 맞아도 좋다지금까지 마동석이 맡았던 배역의 필모그래피를 보면 맡았던 배역의 폭이 좁아 식상함을 느낄 법도 한데 그의 강인한 연기는 매번 새롭고 아찔하다. 또, 능글맞게 던지는 쫄깃한 욕설과 정감 가는 애드리브까지 마음에 들어 서서히 그를 국민 배우로 인정하게끔 한다. 이 뿐 만이랴. 윤계상의 연기력을 짚지 않을 수 없다. 극 중 장첸의 캐릭터는 웬만한 베테랑 영화배우도 표현하기 어려운 수준의 배역이었음을 모두가 인정한다. 그럼에도 몸에 스며든 것처럼 자연스러운 조선족 말투와 그에 매치되는 행동들은 완벽 그 이상의 결과를 도출하며 배우로서의 가치와 영화의 퀄리티까지 명실공히 드높인다.


 <범죄도시>라는 제목에도 집중해 볼 만 하다. 범죄가 일어나는 도시는 본 시리즈 영화처럼 지능범죄가 펼쳐지는 빌딩숲만이 아니었다. 경악스러운 범죄가 펼쳐지는 우리의 주택가 공간의 등잔 밑이 영화가 보여주고자 했던 범죄도시였다는 점에서 제목으로부터 전해지는 역설적인 여운도 꽤나 신선한 충격으로 전해진다. 간만에 호평 터지는 영화를 만났다.

'영화꼬집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경가족  (0) 2017.11.10
재심  (0) 2017.11.08
더 킹  (0) 2017.10.28
터널 3D  (0) 2017.10.28
택시운전사 <영화관감상>  (0) 2017.08.23
Posted by choi0wan
,

더 킹

영화꼬집기 2017. 10. 28. 15:43


 국정농단 사태로 인해 시국이 불안정한 시기에 개봉되었던 것을 감사히 여겨야 한다. 시대의 흐름을 따라 펼쳐지는 한국이란 현실 속의 사()자들의 놀음판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며 풍자하는 해학에 이끌려 영화에 몰입했지만 과도한 조인성의 내레이션이 그 몰입을 방해하며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시놉시스는 더해지면 더해질수록 전개가 떨떠름하다. 그 부조화에 치가 떨려 끝내 영화를 외면하고 말았다. 조인성-정우성이라는 화려한 라인업에 감춰진 김아중의 볼품없는 존재감도 몹시 아쉽다. 김아중의 출연 의도가 궁금할 정도로 무게 없는 배역에 주어진 주연이란 명함이 그저 초라할 뿐. 고개를 가로저을 수밖에 없었다. 맵시있게 만들면 절로 감탄스러운 영화를 만들 수 있는 매력적인 주제를 가지고 이 따위로밖에 못 만들어 내다니. 그것도 능력이다.

'영화꼬집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심  (0) 2017.11.08
범죄도시 <영화관감상>  (0) 2017.10.28
터널 3D  (0) 2017.10.28
택시운전사 <영화관감상>  (0) 2017.08.23
라라랜드  (0) 2017.08.22
Posted by choi0wan
,

터널 3D

영화꼬집기 2017. 10. 28. 15:42


 고전적이면서도 웃음을 절로 부르는 저급한 CG효과에 공포감이 조성되기는 커녕 죄 없는 혀만 차며 볼 수밖에 없었던 영화. 2014년이라는 개봉 시기를 한동안 믿을 수가 없었다. 공포영화에 단골로 쓰이는 소재들을 몽땅 묶어 활용했는데도 이렇게나 오합지졸하게 만들다니. 걸작을 기대하진 않았지만 평타는 짐작했던 영화. 이런 영화들 때문에 한국 공포영화의 발전성이 개봉의 전부터 우려의 목소리로 타격받고 마는 것이다. 그리고 주조연들의 케미가 이렇게나 어색할 수가. 캐스팅에 착오가 있었던 건지 배우들의 성의가 부족했던 것인지 그저 떨떠름할 수밖에. 이어 <터널>이라는 제목의 정체성에도 저격의 잽을 강하게 날리고 싶다. 터널 속의 공간을 자유자재로 활용하지도 않을뿐더러 활용하지도 못했다. 심지어 이 영화는 여운조차도 없다. 차라리 <부산행>처럼 극도의 공포감 속에서 발휘되는 인간의 영악한 이기심이나 갱도 속에서 빛을 보지 못하고 숨을 거둔 죽은 광부들을 엑스트라 귀신으로 활용했다면 이 영화를 보고 만성비염이 나았다는 둥의 혹평 정도는 떨칠 수 있지 않았을까이 와중에도 기철과 세희의 섹스는 당황스럽다. “이 장면이 굳이 존재하는 이유는?”

'영화꼬집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범죄도시 <영화관감상>  (0) 2017.10.28
더 킹  (0) 2017.10.28
택시운전사 <영화관감상>  (0) 2017.08.23
라라랜드  (0) 2017.08.22
원더풀라디오  (0) 2017.08.12
Posted by choi0wan
,

타이틀곡 M/V :: 여름비(SUMMER RAIN) _ 여자친구(GFRIEND)


# Track list #

1. INTRO (BELIEF)

2. 귀를 기울이면 (LOVE WHISPER)

3. 여름비 (SUMMER RAIN)

4. RAINBOW

5. 두 손을 모아 (AVE MARIA)

6. 이분의 일 1/2 (ONE-HALF)

7. LIFE IS A PARTY

8. 빨간 우산 (RED UMBRELLA)

9. 그루잠 (FALLING ASLEEP AGAIN)

10. 여름비 (SUMMER RAIN) (Inst.)



 스크래치 기법의 서체와 영화필름 배경에 고즈넉이 적혀 있는 타이틀곡 여름비의 서정적인 가사가 지나간 사랑의 추억을 노래하는 이번 앨범의 아련한 서사를 극도로 고조시킨다. 끝나가는 여름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깔끔하고 청아한 사진의 필터가 여름비의 정서에 더욱 주목하게끔 하며 사진에 활용된 우산, 무지개, 빗물 맺힌 유리창, 평범한 집골목 등의 소재는 여자친구 표 자켓사진의 완성도를 여과 없이 드러낸다. 그러나 코레일’, ‘옥수’, ‘문산등의 직접적인 상호명과 지명의 과도한 노출은 현실에 있을법한 친근한 여자친구라는 그룹의 색깔을 지나치게 과시하는 듯한 의심이 들어 어딘가 찜찜하다. 이어 ‘FINGERTIP’이 수록된 <The Awakening>부터 줄곧 동일하게 제작되는 쥬얼 케이스 디자인도 몹시 아쉽다. 오히려 유리구슬때부터 한결같이 이어진 디자인이었다면 여자친구 표 음반의 독창성으로 보았겠지만 갑작스럽게 통일된 디자인으로 새 앨범의 발매가 이어지고 있으니 새로운 음반 디자인의 창작에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고밖에 생각이 들지 않는다. 정규앨범 <LOL>너 그리고 나의 활동 이후 드러나는 여자친구의 아쉬움이 앨범 하나 나오기가 무섭게 속속 드러나고 있다. 내가 원하던 여자친구의 방향은 이게 아닌데



사진 출처 : 네이버 뮤직 

동영상 출처 : YouTube

Copyright ⓒ choi0wan all rights reserved

http://choi0wan.tistory.com

Posted by choi0w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