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곡 M/V :: 숙녀가 못 돼(Damaged Lady) _ 카라(KARA)


# Track list #

1. 둘 중에 하나 (Runaway)

2. 숙녀가 못 돼 (Damaged Lady)

3. 1+1

4. In The Game

5. Follow Me

6. Smoothie

7. 2Night

8. 둘 중에 하나 (Runaway) (Inst.)

9. 숙녀가 못 돼 (Damaged Lady) (Inst.)



 이제는 카라의 그 어떤 멤버로부터도 앳된 모습이 보이지가 않는다. 그 정도로 카라의 건재함은 여신의 경지에 이르러 화려하게 만개했다. 카라의 정규 4<Full Bloom>에서는 지금까지의 카라표 스타일에서 탈피해 새로운 장르에 시도한 카라의 도전이 제일 눈에 띈다. ‘둘 중에 하나(Runaway)’를 통해서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블루스 장르의 미디엄템포 곡에 도전했고 컨셉으로는 지금까지의 어떤 걸그룹도 시도하지 않았던 남장 컨셉을 통해 말쑥한 수트 핏과 시크함을 드러내며 팬들을 매료시켰다. 그러나 그 여운은 그리 오래 가지 않아 금세 당황과 의아함을 불러일으킨다. 마치 단감인 줄 알고 먹었던 감이 알고 보니 떫은 감이었던 것처럼. 2번 트랙의 숙녀가 못 돼(Damaged Lady)’가 끝나고 3번 트랙의 ‘1+1’의 인트로가 시작되는 순간부터 곡의 퀄리티는 야심찬 도전으로부터 벗어나 다시 이전의 카라 스타일로 돌아가서 듣는 사람을 맥빠지게 한다. 이번 앨범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했다는 홍보 전략과 기타 마케팅 등이 어쩌면 서브곡과 타이틀곡만을 위한 계략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 점이 압도적으로 아쉬워 모든 트랙을 다 듣고 나면 어딘가 찜찜한 구석이 남는 건 사실이지만 지금까지 꾸준하게 카라표 음악을 들어온 팬으로서 둘 중에 하나(Runaway)’가 지니고 있는 장점의 크기에 더 눈길을 돌리겠다. 그러나 다음 앨범은 유지와 변화의 구분을 명확하게 하여 더 선명한 색깔을 지닌 앨범으로 돌아와 대중들을 즐겁게 해 주었으면 한다.



사진 출처 : 네이버 뮤직

동영상 출처 : YouTube

Copyright ⓒ choi0wan all rights reserved

http://choi0wan.tistory.com

Posted by choi0w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