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30 하카타 캐널시티

 후쿠오카 배낭여행. 드디어 마지막 날이다. 오전 일찍 게스트하우스에서 체크아웃을 하고 나와 인천 행 비행기가 이륙하는 오후 6시까지 시간을 때울 곳을 물색하다가 하카타 역으로부터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하카타 캐널시티 쇼핑타운을 마지막 목적지로 정했다. 캐널시티는 후쿠오카에서 나름의 규모가 있는 복합 쇼핑몰로 다양한 의류 브랜드는 물론 액세서리, 향수 등의 갖가지 패션 아이템을 볼 수 있으며 영화관, 놀이공간 등의 문화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예를 들면 한국의 동대문과 비교해도 무색하지 않다. 캐널시티의 가장 꼭대기 층인 5층에는 라멘 스타디움이 있어서 라멘 마니아들에겐 핫플레이스로 일컬어지며 캐널시티 건물 뒤편에서 마주할 수 있는 강을 끼고 있는 운치 있는 풍경도 하나의 볼거리로 손꼽힌다. 이 곳은 저녁이 되면 쇼핑몰의 분위기를 한껏 돋우고 있는 여러 가지 공연들도 볼 수 있으니 캐널시티에서 더 핫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저녁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게스트하우스에서 나오며. 체크아웃할 때 방문 기념으로 작은 카드를 주셨다.


하카타 역에서 15분 정도를 걸어 도착한 캐널시티 쇼핑타운


이 곳은 아마 밤에 보아야 더 아름다울 것 같다.


캐널시티로 견학 나온 유치원생들


조금씩 빗방울이 떨어지며 추워지고 있을 즈음. 편의점에서 파는 어묵이 쌀쌀함을 녹여 주었다.


흐려져 가는 하카타


정처없이 돌아다니다 발이 아파졌을 무렵 이 곳에 앉아 한국에 있는 친구들에게 무작정 전화를 했다.


캐널시티 쇼핑타운의 랜드마크 건물


공항으로 향하기 전 후쿠오카에서의 마지막 식사로 먹은 튀김 덮밥과 우동


기념으로 찍어 놓은 하카타 지하철 역 표지판


괜히 가져와서 입지도 않은 코트 탓에 짐이 늘었다.


5시 50분 인천 행 비행기. 출국 수속이 진행되기까지 공항에서 쪽잠을 잤다.


후쿠오카에서의 마지막 저녁. 그리고 이륙을 앞둔 활주로에서.


한국에서 제일 가까운 일본의 도시 후쿠오카. 비행 시간이 겨우 50분밖에 걸리지 않았다.


한국에 귀국하자마자 제일 먼저 만난 나의 소중한 친구들. 센스있게 바로 기념품 인증샷 포즈를 짓는다.


Photo by choi0wan

Copyright ⓒ choi0wan all rights reserved

http://choi0wan.tistory.com

Posted by choi0wan
,